News

KAIST의 신소재 분야 명강의를 온라인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.

 

우리 학과 홍승범 교수는 KAIST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‘KOOC’‘AI 신소재과목을 무료로 개설했다.

 

‘AI 신소재는 인공지능의 발전을 가능케 하는 신소재가 무엇인지 알려주고, 인공지능으로부터 나온 머신러닝을 활용해서 신소재 개발을 획기적으로 가속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강좌이다.

 

그림1.png

 

 

강좌는 AI의 출현 : 계산기와 컴퓨터 AI가 인식하기 시작하다 : 문자,영상 그리고 사물 AI 감성 : 다중 자아 메타버스 시대 신소재 공정을 이해하다 AI 신소재팹 : 분자 프린팅, 입자 증폭기 그리고 3D 프린터의 융합 AI 신소재 영상화 : 신소재 관상학 신소재 영상화 : 소재 디자인과 머신러닝 등 7개 분야 17개 강좌로 구성됐다.

 

강의수준은 신소재 분야 기초지식을 필요로 하는 초 중급자에 맞춰졌으며, 영화화면 등 다양한 사례가 제공돼 수강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됐다.

 

그림2.png

[강의자료 일부 캡처]

 

수강신청 후 학습을 하면 교수님과 조교와의 질의응답, 퀴즈풀이, 강좌 진도율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.

 

수강을 원하는 자는 누구나 강좌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(https://kooc.kaist.ac.kr/ai-mse), 수강을 완료하면 온라인 수료증도 발급된다..

 

홍승범2.jpg